C++ Fundamental
요즘 들어서 전공 및 관심사에 대한 것들 늘 당연하게 알던 개념들을 벗어나 분야와 다른 학문을 접근하는 경우가 늘곤합니다. 그러다보니 일이라는 것은 목적이 있고, 현재 과정은 대체 무엇을 완성하기 위해 거치는 중간 단계인지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라는 걸 깨닫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디자이너 직군에서 일하는 입장인지라 대략적으로 이야기되는 요소들이 있는 만큼, 컴퓨터는 명확한 수치를 요구한다는 점과 같이 다른점 부분들에 대해 이해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서론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과 근본적으로 분리될 수 없는 관계다보니 C 언어에 대한 기초 개념을 공부하고 정리된 내용의 글을 작성하고 남겨두고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정리글이다 보니 깨닫게 되는 부분이 있다면 계속해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C++ Concept
C++ 프로그램이 정확히 무슨일을 하는지에 대한 개념에 접근하는 것으로 시작하자면, 기능(Function)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모든 C++ 프로그램은 주기능(Main Funct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자화를 하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 main()
{
}
Main Function은 코드가 프로그램으로 들어가는 진입점의 역할을 합니다. 기능(Function)이란 무엇일까요? Function은 프로그램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설계된 일련의 코드 집합을 의미합니다. Main Function이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그 특정한 역할을 실행하도록 하는 코드가 필요하고, 이를 명령문(Statement)이라고 부르며, 중괄호 안에 해당되는 함수 본문에 작성됩니다.
int main()
{
Statement1();
Statement2();
Statement3();
}
Main Function
Main Function은 크게 함수 머리(Function Header)와 함수 본문(Function Bod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unction Header는 함수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Funtion Body는 기능 실행 될때 수행되는 명령어(Statement)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두개가 더해진 개념을 함수 정의(Function Definition)라 표현합니다.
Library
Function은 프로그램이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그래밍에서 기초적인 입문단계의 Function을 제작해 본다면, 가장 먼저 드는 의문은 특정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능은 매번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 먼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C++에서는 이러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응하는 내장 함수(Built in Function)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내장 함수를 별도로 보관하는 장소가 마찬가지로 있는데, 이를 편의상 도서관(Library)이라 칭합니다. 사용되는 명령어는 #Include이고, 최상단에서 사용됩니다.
#include <Library>
int main()
{
Fantasy();
Romance();
ess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