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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C++ - R&D

03 Infinite Landscape - Procedural Mesh Creation 02

by pp336 2025. 11. 25.



 


Procedural Mesh Creation

 

 

 

 

 

 

 

 

 


 

Creating a Plane

 

 

 

 

- Plane는 두 개의 삼각형으로 만들어진다. Plane을 절차적 메시 도형으로 그리기 위해서는 X와 Y의 반복되는 개수를 정할 수 있어야 하고, 길이를 지정해야한다.

 

 

For Loop를 사용하여 X와 Y의 반복되는 개수를 생성

 

 

X와 Y의 길이를 지정, Unreal의 Unit은 100cm = 1m로 기본 값을 100으로 설정하였다.

 

 

UV 경우는, X와 Y의 개수를 길이를 총 길이로 나누면 UV의 정규화된 값이 나온다.

 

 

 

- 삼각형 도형을 생성하고 Tangent와 Normal 값을 생성한다.

 

 

 

 

 

- Construction Script에서 최종적으로 도형을 생성하여 마무리한다. 그 전에 배열의 데이터를 Clear 해주는 작업을 추가한다.

 

 

- Clear Mesh Function의 내부 노드 Vertices, Triangles, UV에 대한 배열을 Clear

 

 

 

 

 

 

참조문헌

https://www.artstation.com/blogs/arranlangmead/Rgoq/procedural-generation-in-ue4-par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