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방어구 장착 관련 기능(Armor Equip Function)

방어구 장착 관련 기능은 이전까지 개발해온 기능들이 유기적으로 엮이기 시작하는 단계로 들어갔습니다. 즉, 이 내용을 어떻게 풀어내야하나 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스크린 샷으로 이러한 기능을 제작했어와 같은 맥락으로 던져도 납득이 가능한 선이었다면, 현재부터는 스크린 샷으로 대체하기에는 신뢰성 면 의구심이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서바이벌 코스 제작 과정은 20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7챕터의 방어구 제작 기능 단계까지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제가 본업은 아트 디자이너인만큼 프로그래밍적인 개념이 들어가는 코스를 현 강의로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현재는 프로그래밍 공부도 하고 있고, 블루프린트도 별도로 공부하고 있지만 말이죠. 그래서 초반 챕터의 경우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잊어버린 부분들도 있습니다. 문제는 그 당시 만들어진 기능(인벤토리 등등) 개념들 또한 방어구 장착 기능에서 반복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즉 만들어졌으니 사용은 하고, 이해는 못했으니 설명을 못하는 딜레마가 생기는 구간에 봉착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요소들을 되짚어가, 이번 방어구 장착 관련 기능 챕터는 핵심적인 요소들이 어떻게 엮어서 상관 관계를 만들어내는지 정도 선에서 풀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저도 이전에 만들었던 기능들을 확인해보고 이전 강좌들을 살펴보아야합니다. 원리와 핵심을 이해해야 제대로된 설명이 되는 관계로 준비되는데로 다시 한번 포스트 작성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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