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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Survival Craft

Survival Game #?? +6 소비 아이템 제작 (2)

by pp336 2025. 5. 5.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 Chracter Interface에 Stat창에 적용되는 소비 아이템 관련 작성

      1. 사용시 소비됨과 동시에 즉시 회복되는 아이템

      2. 일정 시간에 걸쳐서 회복되는 아이템

 

 

 


 

시간형 소비 아이템

 

 

 

아이템을 소비하면 시간에 걸쳐서 천천히 체력이 회복됨을 알 수 있다.

 

 

 

 


 

UpdateStatOverTime

 

 

 

 

 

 

 

- 시간에 걸쳐서 회복되는 종류의 아이템의 기능 작성

- Cousume Item Function의 아이템 소비 기능이 완료되거나 즉시 소모형 아이템이 아닌 로직인 경우 해당 기능의 시작

 

 

 

 

 

 

 

 

- 소비형 아이템의 판별 조건은 Sturucture에 작성된 내용을 기반으로 데이터 테이블에서 체크

- Overtime? 의 기능이 체크 되었을시 시간형 소비 아이템으로 판별

- OverTimeAmount와 OverTimeDuration으로 회복량이 결정 되고 및 지속 시간 로직에 관여 

 

 

데이터 테이블의 내용은 Consumables Structure에서 작성된 내용으로 구성

 

 

 

 

 

 

 

 

 

- EventGraph에서 해당 관련 이벤트 발생

- Set Timer를 사용하여 Stat의 회복 내용을 수행하는 이벤트를 실행

 

 

 

 

 

 

- Set Timer에서 수행되는 Health Overtime Function / (Health, Food, Water 모두 동일)

- Set Timer 기능을 수행하여 기존 Stat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리셋하는 구조를 만들어 반복적으로 체력이 회복되는 로직

-  판별 로직은 총 해당 Stat(여기서는 Health Amount)에 별도로 1 정도 수치의 변화를 주어서 해당 조건이 음수로 도달(Stat Over Time Function의 Amount가 1로 설정 or 다시 체력 회복 로직을 다시 실행)

 

HealthOverTime Function / 나머지 로직(Food, Water에도 같은 논리로 적용)

 

 

 

 

- OverTime Function의 Amount는 최종적으로 로컬 변수로 설정이 되어서 Clamp를 통해 MAX STAT로 리셋.

 

 

StatOverTime Fun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