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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Survival Craft

Survival Game #?? +5 소비 아이템 제작 (1)

by pp336 2025. 5. 5.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 Chracter Interface에 Stat창에 적용되는 소비 아이템 관련 작성

      1. 사용시 소비됨과 동시에 즉시 회복되는 아이템

      2. 일정 시간에 걸쳐서 회복되는 아이템

 

 

 


 

소비 아이템

 

 

 

 

블루베리를 사용하면 허기짐과 목마름이 회복되는 것을 확인

 

 

 

 

 

 

1.  인벤토리 및 플레이어 핫바의 개념

      - 인벤토리는 플레이어 아이템을 보관

      - 핫바는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지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역할

 

 

 

2.  Counsume Item Function의 위치

    - 해당 기능은 플레이어 아이템을 소비하기에 HotBar Function의 기능 부분에서 해당 기능이 구현되었다.

 

 

3. Datatable 및 Structure를 이용한 데이터 연결

  - 아이템 소비에 사용되는 리스트를 추리기 위한 데이터 테이블과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Structure 제작

Datatable과 Structure

 

Datatable이 아래 Structure에서 작성된 리스트들을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

 

 

 

 

 

 


 

 

Consume Item Function

 

 

 

- 로직은 플레이어 인벤토리 및 아이템 컨테이너에서 아이템 인덱스를 받아와 ID를 변수로 지정

- 지정된 변수값 및 작성된 Datatalble 및 구조체 기반으로 Remove Quantity Function과 UpdateState Instanct Function 제작

- ID를 변수로 지정하는 것 외에는 함수로 제작된 기능 검증을 위한 자료를 DT와 Structure에서 해당 내용을 받아오는 작업  

 

 

 

 

 

 

 


Remove Quantity

 

 

 

- 해당 기능의 역할은 아이템 정보가 담긴 구조체에서 현재 수량 정보를 확인할 ID 정보를 알아내고, 사용된 수량 만큼 반영

 

 

UpdateItemQuantity Function

 - 사용된 아이템 수량이 제거되면 반영하는 기능

 - 아이템이 지니고 있는 수량이 0보다 같거나 적은 경우, UI에서 해당 아이템을 삭제

 

 

 

 

 


 

UpdateStatInstant Function

 

 

 

 

 

- 플레이어가 사용한 아이템이 어떠한 스테이터스를 회복시키는지 확인하여 해당 스테이터스를 회복 및 위젯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