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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Survival Craft

Survival Game #?? +2 플레이어 상태 제작(2)

by pp336 2024. 10. 27.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 Chracter Interface에 Stat창 위젯 관련 작업 내용

   -  캐릭터의 배고픔이나 허기짐과 같은 상시적으로 반영되는 스테이터스 작업

 

 

 

 

 


 

 

 

 

 

 - 배고픔이나 목마름같은 상시적으로 작용하는 요소와 관련된 논리적 구성 요소를 PassiveStat라는 Function으로 제작

 - 언리얼의 캐릭터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확인

 

 

01 PassiveStat

전체 로직 구조는 현재 상태(굶주림 & 목마름)를 체크하여 0보다 크면 일정 수치만큼 감소되고 그 값만큼 유저 인터페이스에 반영되는 순서 구성

 

 

 

-  플레이어 상태 제작(1)에서 만들어진 Structure의 PlayaerStats값을 불러와서 변수의 항목의 초기 값을 지정 

-  Player Stats지정 값을 불러와 현재 허기짐의 값에서 일정 비율로 감소시키는 커스텀 기능을 제작하여 사용

 

 

 

 

 

 

 

 -  목마름에 작용하는 논리구조는 굶주림에서 사용된 논리를 반복

 

 

 

 

 - 최종적으로 컨트롤러에 접속하여 설정된 Main 위젯의 하위항목으로 나오는 Update StateBar에 반영되도록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