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낯선 환경과 맞닥 드리게 되면 무엇을 해야할지를 알아보거나 혼란한 상황에 익숙해 질때까지 적응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낯선 무인도에서의 주체는 알아보거나 적응할때까지 시간을 보내게 된다. 배가 고파지거나 목이 마를 것이고 생명체인 이상 주기적으로 이러한 상태를 보급할 수 있는 환경을 선제적으로 갖추어야 합니다.

생명체는 스스로 배고픔과 목마름을 느낄 수 있지만, 3D 환경에서 이러함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은 무엇이 있을까?

이번은 캐릭터 인터페이스에서 상태창을 제작& 체력 & 허기짐과 같은 상태를 표현하는 위젯 제작이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최종은 언리얼 엔진내에서 서바이벌 섬 구현이 목표이지만, 저도 다른사람의 지식들을 학습하면서 따라가는 단계로서 정리형식으로 작성하는 글로서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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