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DevHistory/Survival Craft

Survival Game #?? +1 플레이어 상태 제작(1)

by pp336 2024. 10. 22.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 이전까지 내용들은 별도 정리 예정

    (추후 내용을 서순 및 단계에 맞추어 풀어가는 과정을 보강하겠습니다.)

   - Chracter Interface에 Stat창 위젯 관련 작업 내용

메인 인터페이스

 

 


 

 

 

1. 메인 위젯에 플레이어의 Chracter Stat를 표현하는 언리얼 Widget을 제작하여 플레이어 창에 나오도록 연결 작업

캐릭터의 상태창을 표현한 위젯을 제작(Health & Food & Water & Stamina의 정보를 담을 예정)
캐릭터 상태창 위젯을 메인 인터페이스를 총괄하는 부모 위젯의 하위로 연결
게임 실행시 우하단에 정상적으로 위젯이 나오는 걸 확인

 

 

 


 

 

 

2. 캐릭터와 연동 및 상호작용 

 

  - 캐릭터 위젯은 플레이어의 상태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고 위젯만 불러와진 상태

  - Structure를 통해서 캐릭터 상태와 관련된 정보(변수)를 저장해두고 플레이어 상호 작용시 내용이 반영 되도록 작업.

 

 

 

 - 메인캐릭터 블루프린트의 변수 항목에 Player Stats를 추가

 - Structure와 연동

 

 

 

 

  - Player가 사용하는 무기와 멀티 플레이어를 향해 휘두를시 체력이 달도록 설정 

 

현재 BP_TP_Hachet는 아이템 채집과 관련된 블루프린트 상호작용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

 

 

 - 이전까지 작업된 내용은 Player의 장착 아이템이 언리얼 환경셋팅에서 Structure 콜리전으로 분류된 항목에 한에서 Overlap을 시도할시 기능을 수행하고 멀티 캐릭터에 보여지도록 구성.

 

 - 그리고 Pawn(멀티플레이어)에 해당하는 콜리전을 대응하도록 설정하여 Health 관련을 조절 할 수 있도록 추가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Damage를 Custome Function인 ApplyDamageToPlayer를 제작하여 Wiget과 연동되도록 설정

 

 

위에서 S_PlayerState로 제작된 구조체가 여기서 사용된다.
Player 위젯에서도 캐릭터 블루프린트 상호작용에서 일어난 수치를 변수로 저장시킨 값이 반영되도록 설정
최종적으로 서버에서 반영되도록 설정을 완료



 

플레이어 위젯에서 체력관련된 수치의 변화가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