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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Survival Craft

Survival Game #?? +3 플레이어 상태 제작(3)

by pp336 2025. 1. 4.

◆Survival Game System 개발 일지

   - Chracter Interface에 Stat창 위젯 관련 작업 내용

   - 상태와 관련된 요소 반영 후, 상태 스테이터스 소모가 완료되면 관련 정보 표기 작업 

   - 앞선 개념이 반복되는 구조라 생략할지 고민 해보았지만, 보는 사람 입장에서 다음 내용 이해에 어려움을 느낄 것이라 이러한 케이스도 히스토리에 계속 이어갈 예정

 

 

 

 

 

 

 


 

 

굶주림이나 목마름이 일정수치를 넘어가게되면 체력이 감소되고 게임이 오버되는 것과 관련된 표기

 

 

 

 

 

 - 언리얼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 이벤트 그래프에 관련 기능 작성

 - SetTimer와 Bool을 이용해서 Is Starving & Is dehydrayed? 여부를 체크 / PassiveStat Function에도 관련하여 내용 반영

 - Remove Health Function 추가  / 체력 감소와 관련 데미지 반영

 

 

 

 

 

 

 

 

 

01 PassiveStat

Starving에서 Bool로 is Starving을 체크하고 Setimer와 연동하여 Decrease Health OverTime관련되어 작동하도록 변경

 

나머지도 같은 작업 반영

 

 

 

 

 

 

 

 


Widget 관련 작업

 

 

 

01. W_StatNotificationWidget

 

 

 - W_PlayerStatWindowd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상태의 정보를 단는 텍스트 위젯을 작성

 - W_StatNotificationWidget은 M_Wiget의 하위 항목(Child)개념으로 들어감 

 

 

 

 

02 EventGraph

 

 - W_StatNotificationWidget의 EventGraph 항목은 디테일에 관한 기능 (체력 / 빨강 - 수분 / 파랑, 텍스트 메세지 및 애니메이션 출력)

 

 

 

 

03. W_MainWidget

 

 - EventGraph에 W_StatNotificationWidget을 Child로 등록

 

 

 

 

04. PlayerController

 

- PlayerController에 Widget 실행과 관련된 로직에서 관련 내용 추가

- 01 PassiveStat에서 Survival Game PCRef & Show Or Hide Starving Bool 체크 여부와 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