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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C++ - History

14 레벨 디자인 및 마무리 / Obstacle Assault

by pp336 2025. 1. 1.

 

 


레벨 디자인 및 마무리

 

캐릭터가 여러 장애물을 피하여 경주하는 목적지 까지 도달하는 목표를 가진 게임으로 그림과 같이 4개의 기믹으로 단계별로 난이도가 조정되는 스테이지 레벨 디자인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1단계 / 점프 구간 - 위 아래로 오르고 내려오는 오브젝트를 점프로 이동하여 다음 레벨로 진입

2단계 / 직선 구간 - 좌우로 움직이면서 플레이어 진입을 방해하는 오브젝트를 피하는 구간

3단계 / 회전 구간 - 반대로  회전하는 서클의 타이밍 진입에 따라 플레이어의 이동을 제한하는 구간

4단계 / 회전 구간 - 거대한 게이트 구조물이 회전하며 진입하는 플레이어를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피해 목적지까지 도달

5단계 / 스테이지 클리어

 

 

 

 

 


후기

 

C++ 및 BP 학습을 위해서 예제로 제작해보고 있는 장애물 경주 게임입니다.

 

 본래라면 게임답게 보이게하는 필요한 조건들을 좀 더 보충해야 일반적으로 게임이라는 불리는 요소들로 바뀌게 됩니다.

 - 타이틀 메뉴

 - 목적지 도달시 클리어 및 스테이지 전환

 - BGM

 - 레벨 디자인 다듬기

 - 카메라 버그 등등

 

  현재 앞으로 C++ 제작 예제로서 남은 프로젝트가 3개정도 남아 있는 상황이고, C++외에 별도로 학습일지를 작성하고 있는 요소나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서바이벌 게임 등이 남아 있어서 일단 여기서 마무리를 하려합니다. 추후 시간이 된다면 Obstacle Assault의 글을 한번 더 읽기 쉽게 재정리하고, 부족한 요소들을 보충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