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드 - 레벨에서 게임 규칙을 관리하는 Actor
Project Settting은 게임 전체 규칙을 관리하는 게임 모드를 지칭
World Override는 특정 레벨에 대한 게임모드를 지칭

현재 레벨을 시작하면 PlayerStart를 사용하지 않고 초기 캐릭터를 배치해 두었는데, 테스트용(특정 위치에서 시작 등) 플레이시 항상 블루프린트 캐릭터 위치에 스폰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 만들고 있는 예제 영상에서는 일부러 이러한 문제점을 보여주고 게임모드라는 개념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게임모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GameMode -> Create -> GameModeBase를 클릭하고 경로를 지정해주면 폴더에 생성이 된다.



2.ContentsBrowser -> 우클릭 -> BluprintClass -> GameModeBase


GameMode 블루프린트를 열어서 Class Defaluts창으로 들어가면 우측의 클래스 섹션에서 MainPawn 클래스를 찾아서

처음에 제작했던 캐릭터를 BP를 불러오도록 설정

게임모드 변경방법도 두가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1. 프로젝트 셋팅에 들어가서 전체 게임모드 셋팅을 변경 & 월드 셋팅에서 특정 레벨 오버라이드를 설정


2. 혹은 에디터 블루프린트 관련 편집부분을 참조하여 수정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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