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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C++ - History

10 Game Mode / Obstacle Assault

by pp336 2024. 12. 1.

 

 

게임 모드 - 레벨에서 게임 규칙을 관리하는 Actor

                   Project Settting은 게임 전체 규칙을 관리하는 게임 모드를 지칭

                   World Override는 특정 레벨에 대한 게임모드를 지칭

 

 



GameMode와 PlayerStart를 사용하여 에디터 내에서 별도 특정구역의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게 변경

 

 

 

 


 

 

 

 

 

 현재 레벨을 시작하면 PlayerStart를 사용하지 않고 초기 캐릭터를 배치해 두었는데, 테스트용(특정 위치에서 시작 등) 플레이시 항상 블루프린트 캐릭터 위치에 스폰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 만들고 있는 예제 영상에서는 일부러 이러한 문제점을 보여주고 게임모드라는 개념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언리얼은 게임모드라는 큰 규칙을 지정하여 작게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구조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게임모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GameMode -> Create -> GameModeBase를 클릭하고 경로를 지정해주면 폴더에 생성이 된다.

 

 

2.ContentsBrowser -> 우클릭 ->  BluprintClass -> GameModeBase 

 

 

 

GameMode 블루프린트를 열어서 Class Defaluts창으로 들어가면 우측의 클래스 섹션에서 MainPawn 클래스를 찾아서

 

 

처음에 제작했던 캐릭터를 BP를 불러오도록 설정

 

 

 

게임모드 변경방법도 두가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1. 프로젝트 셋팅에 들어가서 전체 게임모드 셋팅을 변경 & 월드 셋팅에서 특정 레벨 오버라이드를 설정

Edit -> ProjectSetting -> Map & Mode -> DefalutMode
Window -> WorldSetting -> GameMode

 

 

2. 혹은 에디터 블루프린트 관련 편집부분을 참조하여 수정 해주면 된다. 

 

레벨에 플레이어 캐릭터를 지우고 플레이어 스타트를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