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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C++ - History

08 블루프린트 자손 클래스(Obstacle Assault)

by pp336 2024. 11. 23.

 

 

개발 목표

- 이전까지는 레벨에서 C++로 제작된 클래스를 불러와서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 부착 형식으로 기능을 제작

- 언리얼에서 레벨 작업시 설정을 일일이 지정해주는 경우, 개발 작업의 불편함을 야기.

- c++로 제작된 클래스를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변환

 

WareHouse Wreckage에서 총알을 스폰하기 위해서 클래스 제작후 사용한것과 같은 개념

 

 

 

 


 

 

작업 결과

 

 

 

 

 


 

 

 

 

과정

 

 

- Unreal Editor에서 c++ Class를 선택한 후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변환.

 

 

 

 

- 생성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열어보면 c++ 제작된 기능 반영 및 편집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수치를 지정한 후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장애물로 사용할 에셋을 블루프린트에 드래그 앤 드랍 및 저장

 

 

 

 

레벨에서 별도로 블루프린트를 꺼내서 원하는 레벨디자인을 구성하기 위한 환경이 구축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