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목표
- 장애물 경주용 기능 제작 스크립트
- C++ 기초 개념을 조합하여 스폰된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내용 작성
적용개념
- Tick
게임 엔진은 게임 루프라는 개념을 통해 플레이어가 행동을 하면 그 정보를 게임에 반영하여 화면에 렌더링
언리얼은 Tick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 루프를 단계를 진행



Glossary
● Game Loop
1. Process Input
2. Update Game
3. Render to Display
- 로컬 변수
주어진 함수 내에서만 존재하는 변수(스코프 변수가 유지되는 기간)
중괄호{}안에 작성되는 경우 로컬 변수로 인식

1. Header와 별개로 Tick에서 Fvector를 작성하고 LocalVector라는 네이밍을 부여하고 MyVector값과 같도록 명명
FVector LocalVector = MyVector;
2. LocalVetctor 값을 MyVector와 별개로 Z 값으로 1을 더해주도록 작성
LocalVector.Z = LocalVector.Z + 1;
3. 지역 변수{중괄호}에서 변수를 생성하였기 때문에 LocalVector.Z + 1;은 실행 된 후, 반복 없이 코드를 마친다.

- 의사(Pseudo) 코드
알고리즘에서 사용할 단계를 일반적인 언어로 설명
- 주석
컴파일러에서 무시하는 코드(//)

- 함수 반환

Glossary(용어)
● Expression (표현식)- Fragment of code that produces a Value(값을 생성하는 코드)
● Statement(문) - An action to be performed(수행 되어야할 동작)
/ 표현식은 코드조각의 값을 계산하기 위한 문
Expression
● MyVector = 변수에 무엇이든 포함 된 값이 있으니 표현식
● LocalVector.Z + 100 = 마찬가지로 표현식
● Fvector LocalVector = MyVector; = 값을 가져오는데 사용 할 수 없고, c++가 수행하는 동작이 있다고 알려주는 역할
● SetActorLocation() = 괄호안을 반환 함으로 표현식

1. FVector CurrentLocation = GetActorLocation();
2. CurrentLocation.Y = CurrentLocation.Y + 1; 을 시행하며 최종적으로 SetActorLocation(CurrentLocation) 반환 된다.
- 속도 & 델타타임
값을 연산시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좋은 컴퓨터는 같은 연산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성능이 느릴시 연산이 느려지게 되는데, 언리얼에서는 델타타임을 이용하면 각 프레임이 실행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구해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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