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목표
- 장애물 경주용 기능 제작 스크립트
- C++ 기초 개념을 조합하여 캐릭터 위치에 오브젝트를 스폰

적용한 개념
- UPROPERTY // C++에서 제작된 변수 값을 언리얼 내부에서 편집 가능하도록 설정
- int32, float, bool // 정수와 소수 참 거짓을 알려주는 연산자



구조체 사용
- 함수 앞에 F(Framework)를 붙히는 것으로 구조체를 만들어 사용
/ 언리얼의 명명규칙
- C++ 에서 일반적으로 정수나 플로트를 다룰시 1이나 True와 같은 값을 사용하지만
구조체와 같은 보다 정교한 타입에는 클래스 값을 만들면 생성자가 필요하며
데이터 타입과 이름이 같음


- 연산자 / 역할을 수행하는 C++ 기호( +, -, =, *, /)
- 점 연산자 / 구조체나 클래스에서 작성한 내용을 가져올 수 있는 연산자(.)



Function 호출
- SetActorLocation / 해당 액터를 지정된 위치로 호출
- Actor는 컴포넌트를 지니고 있어야 위치 지정 가능




'Unreal C++ > C++ - H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7 C++ 기초 개념 및 기능 제작(3) / Obstacle Assault (0) | 2024.10.27 |
|---|---|
| 07 C++ 기초 개념 및 기능 제작(2) / Obstacle Assault (1) | 2024.10.08 |
| 06 C++ 프로젝트 컴파일링 / Obstacle Assault (0) | 2024.09.20 |
| 05. 프로젝트 셋업(Obstacle Assault) (0) | 2024.09.13 |
| 04 블루프린트 정리 및 마무리(Warehouse Wreckage) (1) | 2024.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