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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C++/C++ - History

04 블루프린트 정리 및 마무리(Warehouse Wreckage)

by pp336 2024. 9. 12.

 

 

01  발사체의 탄약을 설정 해주기 위해서 변수개념 이용

 - Ammo(Integer) / 기본 값 20 

 - 발사체가 발사 되면 한 개씩 감소(Substract)

 - Ammo 값이 0에 도달하면 발사체가 스폰되지 않도록 설정(Branch) 

 

 

 

get -> 저장된 값 얻어옴 

set -> 저장된 값 덮어쓰기

 

02 블루프린트 정리

  - Function Collaspe / 가독성 및 다른 사람과 공유를 협업을 위한 코드 정리 작업

  - Member Function / 레벨의 블루프린트에 사용하지 않아도 될 오브젝트 클래스에 할당 되는 코드를 해당 오브젝트 클래스에 옮김

  - Restart Level / 발사체의 탄약이 모두 소모되면 레벨을 재시작.

 

함수를 정리하면 가독성이 좋아지고 다른사람과 커뮤니케이션 및 디버깅도 편해지는 장점을 가짐

 

Side Effect -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는 함수

Pure Function - Side effect가 없는 함수(프로젝트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함수)

 

Level Blueprint의 발사체 발사 기능을 Bp ProjectTile의 클래스의 함수로 할당
발사체가 모두 소모될시 5초 뒤 레벨을 재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