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개발 능력을 기르기 위한 일지, 영상 홍보 목적의 글을 띄지 않기 위해서 참고 강의는 언급하지 않도록 하고자 합니다.
개발 목표 / 발사체를 발사하여 보이는 오브젝트를 파괴
- 신 안에서 오브젝트 발사체 수 제한.
- 발사체가 떨어지면 신을 재시작하여 다시 시도
- C 언어 학습전 비쥬얼 스크립팅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개념 사전 학습 이해

01. 디버그를 위한 블루프린트 이벤트 사전 설정
로직 구조를 제작하다 보면 의도와 다르게 기능이 발생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 기능의 핵심적인 부분에 있어서 검증할 수 있는 세팅을 설정 해두고 본 의도로 고치는 작업을 디버깅이라 표현


02 물리 피직스 사용 및 총알 스폰조정


발사체
- 언리얼에서 생성되는 발사체는 모두 같은 기능을 공유하고 있어야함(플레이어가 보는 방향으로 발사체가 날아감)
-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와 기능을 연결시켜 액터는 모두 위와 같은 기능을 갖도록 작업


Impluse 충격량 / Mass x Velocity Change
Vel Change를 체크하면 질량 값을 무시한 값을 사용가능

용어 설명
오브젝트
- 기능과 데이터의 집합체
액터
- 레벨에 투입할 수 있는 오브젝트
컴포넌트
- 액터에 들어가는 오브젝트
블루프린트
- 오브젝트와 기능을 연결시켜주는 역할
레퍼런스
- 참조목록의 주소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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