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블 캐릭터

1. 목차
- 플레이어블 캐릭터 제작을 위한 블루프린트의 기능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
- 블루프린트 생성
- Components Panel(Mesh, Springarm, CharacterMovement)
- EventGraph(플레이어 로직 및 조작 키 입력 담당)
- 디테일 위한 세부 설명
- Animation
- IMC
블루프린트 생성
- Content Browser 폴더 내부에서 마우스 우클릭 및 BlueprintClass 선택
- Pick Parent Class에서 Chracter 전용 블루프린트 선택




Components Panel(구성 요소)

- 블루프린트는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설계도와 같은 개념
- 설계도에 사용되는 파츠들은 Component에서 +add버튼을 눌러해당 항목을 찾아서 추가해 넣을 수 있다.
- 캐릭터 블루프린트는 Casule Component / Arrow component / Mesh / CharacterMovement를 포함한 상태로 시작한다.
- Mesh - 캐릭터와 관련된 요소를 담당한다.

- SpringArm
- 캐릭터와 떨어진 상태로 카메라 배치를 담당
- 지오메트리의 콜리전 처리 및 크리핑 방지



- EventGraph
-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게임에서 돌아다니기 위해서는 입력(키보드 혹은 게임 패드)을 받아 컴퓨터에서 처리해야한다.
- 블루프린트에서 캐릭터가 게임에서 기술적으로 작동되는 부분에 관한 메커니즘은 EventGraph로 구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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