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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PirateDefence

04 플레이어블 캐릭터(1) / PirateDefence

by pp336 2025. 2. 23.

 

플레이어블 캐릭터

 

 

 

 

1. 목차

 - 플레이어블 캐릭터 제작을 위한 블루프린트의 기능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

  • 블루프린트 생성
  • Components Panel(Mesh, Springarm, CharacterMovement)
  • EventGraph(플레이어 로직 및 조작 키 입력 담당)

 - 디테일 위한 세부 설명 

  • Animation
  • IMC

 

 

 

 


 

  블루프린트  생성

 

 

 

- Content Browser 폴더 내부에서 마우스 우클릭 및 BlueprintClass 선택

- Pick Parent Class에서 Chracter 전용 블루프린트 선택

 

블루프린트 클래스

 

 

 

만들어진 블루프린트를 더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된다.

 

 

 

 

 

 


Components Panel(구성 요소)

 

 

- 블루프린트는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설계도와 같은 개념

- 설계도에 사용되는 파츠들은 Component에서 +add버튼을 눌러해당 항목을 찾아서 추가해 넣을 수 있다.

- 캐릭터 블루프린트는 Casule Component / Arrow component / Mesh / CharacterMovement를 포함한 상태로 시작한다.

 

 

 

 

 

 

 

  • Mesh - 캐릭터와 관련된 요소를 담당한다.

우측 패널의 Mesh와 Animation에서 캐릭터로 사용될 에셋과 애니메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 SpringArm
    - 캐릭터와 떨어진 상태로 카메라 배치를 담당
    - 지오메트리의 콜리전 처리 및 크리핑 방지

SpringArm Component의 자식으로 카메라가 설정된 모습

 

흔히 게임에서 이야기 되는 1인칭 3인칭과 같은 캐릭터 시점변환과 같은 역할은 Spring Arm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 EventGraph
    -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게임에서 돌아다니기 위해서는 입력(키보드 혹은 게임 패드)을 받아 컴퓨터에서 처리해야한다.
    - 블루프린트에서 캐릭터가 게임에서 기술적으로 작동되는 부분에 관한 메커니즘은 EventGraph로 구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