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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PirateDefence

04 플레이어블 캐릭터(2) / PirateDefence

by pp336 2025. 3. 18.

 

 

 

플레이어블 캐릭터(2)

 

 

 

 

 

 

 

 

 

 

- 캐릭터의 게임 이동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PlayerStart 설정 및 블루프린트 EventGraph의 로직)

- PlayerStart 설정은 GameMode에서, 컨트롤러 설정은 IMC(InputMappingContext)와 IP(InputAction)로 설정

 

 

 

 

 


 

GameMode

 

 

 

 

-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수나 방식 등 개발 따른 규칙 변동이 있고, 그 형식을 구현 할수 있는 모드를 담당한다.

- 현재는 특정 레벨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스타트 지점과 같이 캐릭터 스폰을 하는 역할로 사용

 

 

 

 

 

 

 


 

IMC(InputMappingContext)

 

 

 

 

 

 

 

- IMC(InputMappingContext)는 플레이어의 특정한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입력 컬렉션

  IP(InputAction)의 규칙을 설명하고 추가하거나 우선수위를 제어할 수 있다. 

 

 

 

- IP(InputAction)는 사용자가 할 수 있는 행동을 표현. 단순한 클릭 방식(Bool)으로부터 Axis2D 및 3D까지 표현 

 

 


EventGraph

 

 

 

 

-  캐릭터 블루프린트의 EventGraph에서 캐릭터 이동과 관련된 InputMapping을 받아온다.

   현재 받아올 IA를 총괄 관리하는 IMC 어떠한 것인지, 구체적인 IA는 어떤 것인지가 해당된다.

IMC & IA는 BP에서 EventGraph 함수들과 연동되어 플레이어의 컨트롤러 입력(키보드 및 패드)에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