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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vHistory/PirateDefence

06 총기 발사 기능(1) / PirateDefence

by pp336 2025. 7. 12.

Fire Pistol

 

 

 

 

 

 

 

 

 

1. 목차

 -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 권총 발포를 위한 대략적인 개념 개요

  • 블루프린트 / EventGraph - 권총 발사를 위한 광선 추적 및 이펙트 소리 설정    
  • 애니메이션 몽타주 / 이벤트 분기를 생성하기 위한 Montage Notify셋팅
  • 이펙트 및 사운드 재생

 

 

 

 




 

블루프린트 - EventGraph

 

 

 

 

 

 

 

 

 

-  블루프린트에서 발사와 관련된 애니메이션 Montage에 관한 작업에, 권총을 발사하는 로직을 추가

-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 재생되는 기점을 기록해 두고 Play Montange에서 해당 부분을 기준으로 사용

-  애니메이션에 특정 지점에 이벤트를 기록하여 알림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개념을 Notify라고 부른다,   

 

Notify를 사용하여 특정 시점에 권총을 발사하는 시스템적인 로직을 구성한다,

 

Animation Montage에 이벤트 시작 지점을 마킹하는 Notify

 

 

 

 

 

이벤트 마킹이 된 Notify를 기점으로 문자 열인 Notify Begin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

 

 

 

 

 

 

-  Notify Begin이 시작되면 Pistol과 관련된 추적 로직을을구성하도록 실행

- 플레이어 카메라의 위치 및 전방 벡터 값을 사용하여 Linetrace By Channel로 마우스를 클릭한 위치에 총알이 발사되도록 설정

- 디버그 활성화를 하여 검증 시각화.

 

 

 

마우스 클릭된 포인트에 해당 위치가 표기 됨을 확인

 

 

 

 

 

 

도착 지점에 총기 관련 파티클 발생 및 사운드 재생 작업 설정(Spawn System Location 및 Spawn Sound)

 

 

 

 

- 플레이어 카메라 관련 변경 설정 작업(캐릭터 시점 변경 및 마우스 회전이 캐릭터와 같이 되도록 설정)

SpringArm에 부착된 자식으로 설정된 카메라는 소켓 오프셋을 사용해서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플레이어의 카메라 조작과 캐릭터 움직임이 일치하도록 설정

 

 

 

소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