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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Art/Unreal Lighting

03 PropRendering / Unreal Lighting

by pp336 2025. 5. 10.

 

PropRendering

 

 

 

 

 


 

 

 

 렌더링이라는 단어는 컴퓨터 그래픽에서는 3D 모델링을 통해 2D 이미지로 변환해 영상이나 사진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뜻합니다. 컴퓨터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컴퓨터 그래픽이 도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각의 업계에서 조금씩 다른 의미를 가지게 되어 정착하게 되었는데, 디자인 업계에서는 아티스트가 의도한 디자인적인 요소를 보여주거나 최종 소비자의 이해를 돕는 이미지나 영상 파일을 제작하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하면 제가 언급하고 있는 렌더링에 대한 설명과 언리얼 엔진, 그리고 현재 스레드의 주제인 라이팅하고는 어떤 상관 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하게 될까요?  

 

 

 

 

 

 


 

Lighting

 

 

 

 

 

 현재는 사람들이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로 발전한 영화로 예시를 들면, 영상에 사용되는 조명은 오로지 자연적으로만 발생한 광량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특정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장면에 컬러를 입히기도 하고, 어두운 공간에서 주체가 되는 주인공의 모습을 또렷하게 보여주기 위하여 빛을 보충하기도 합니다.

 

Ultimate Guide to Cinematic Lighting — Types of Light & Gear Explained

 

 

 빛을 활용하여 장면을 연출하고, 조명으로 질감을 돋보이게하거나 신의 부족한 밸런스를 보충해주는 이러한 작업을 통칭 라이팅이라고 표현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언리얼 엔진의 3D 모델링을 이용하여, 해당 오브젝트가 주체가 되는 아티스트 적인 표현을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 것이 PropRendering의 주제입니다. 라이팅의 경우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함으로 언리얼 엔진에서 표현하는 라이팅 규칙을 통한 접근이라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들어가는 영상미적인 표현이나 언리얼에서 이를 구현하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에 대해서 찾아보면서 완성해보고 내용을 진행하려고 합니다.